커뮤니티
커뮤니티 > 학과공지사항
학과공지사항
생약자원학과 어현지(08학번) 동문 산림청 산림과학원 연구사 합격
등록인
생약자원학과
글번호
55893
작성일
2021-08-25
조회
722

생약자원학과 어현지(08학번) 동문 산림청 산림과학원 합격

 

 

 

생약자원학과 졸업생 어현지(학부 08학번, 박사과정 14학번)동문이 이번에 국내 산림분야 최고의 국가기관인 국립산림과학원의 연구직 공무원(연구사)에 합격하였습니다.

 

어현지 동문은 안동대학교 생약자원학과에서 학부를 졸업하고, 안동대학교 대학원 생약자원학과에서 석사 및 박사학위(지도교수: 정진부)를 취득하였습니다. 박사취득 후,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약용자원연구소에서 201712월부터 현재까지 박사 후 연구생으로 근무하면서 산림관련 연구분야의 경험을 쌓았습니다. 이러한 연구경험을 기반으로 2021년 국립산림과학원 임업연구소 경력경쟁채용에 합격하여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생명자원연구부의 산림특용자원연구과에서 임업연구사로 부임하게 되었습니다. 어현지 동문의 임업연구사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이로써, 안동대학교 생약자원학과는 남기흠 동문(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 연구사, 지도교수: 정규영), 정수영 동문(산림청 국립수목원 연구사, 지도교수: 정규영), 박광훈 동문(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 연구사, 지도교수: 정진부)에 이어 4명의 연구직공무원(연구사)를 배출하게 되었습니다.

 

생약자원학과 동문의 이러한 소식은 학과의 위상을 드높이고, 대학원 진학 및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귀감이 되며, 대학원 진학과 취업에 대한 희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첨부파일
 어현지 동문.jpg